Location
Home > 기미/점 > 우리아이 점은 언제 뺄까요~ 수원강한피부과

우리아이 점은 언제 뺄까요~ 수원강한피부과

수원점빼기

안녕하세요.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오늘은 우리아이 점은 언제 빼는게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보통 어린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점은 태어날 때부터 있는 경우가 많은 탓에 초기에는 체구가 작아서 점도 작아 보이지만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서 점도 커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점이 계속 커지니 지켜보는 부모님들의 맘은 한결같이 빼주고 싶어하는 맘이 드는데요. 태어날 때부터 있는 점 언제 빼주는 게 좋은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린아이의 점 제거는 사춘기 이후로 늦추는게 좋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생긴 점의 경우 아이가 커 갈수록 점점 커지기에 신경이 엄청 쓰여서 하루라도 빨리 제거하고 싶은 부모님들이 꽤 있으신대요. 이런 점들은 어렸을 때 빼 버리면 좋겠지만 미리 빼기가 쉽지 않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있는 점들의 경우 진피내부까지 뿌리조직이 깊은 탓에 한 번에 제거가 되지 않아 빼도 지속적으로 자라기 때문입니다.

점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사춘기 이후 성장이 멈추는 시점이 좋으며 그 이유는 이때가 되면 점도 함께 커지는 게 멈추기 때문입니다. 점의 성장이 멈추는 시점이 점을 제거해도 다시 올라오거나 진해지는 재발율이 줄어들어 시술시 제거 효과가 높아집니다. 더불어 너무 어린아이의 경우 시술 시 공포감을 겪을 수 있기도 하고 시술 후 물에 닿거나 여러가지 오염물질이 시술 부위에 묻을 수 있어 관리가 쉽지 않기 때문에 시술 후 예후가 평균이하일 때가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사춘기 이후에 하는게 좋습니다.

아이들 점 뺄때

 

다만 예외인 경우가 있는데요. 일반적인 경계모반이 아닌 튀어나오는 형태의 복합모반의 형태로 너무 빠르게 자라나는 점의 경우는 빨리 제거해주는 바람직합니다. 너무 큰점의 경우 아이의 인상과 자신감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우리아이 점 제거할때 알아두면 좋은 점

사춘기 이후가 되서 점을 빼러 갈 경우 꼭 알아두실 몇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우선 태어날 때부터 있는 점들의 경우 진피층 깊이 뿌리가 자리 잡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번에 무리하게 점을 제거하려고 하면 패이는 흉터나 켈로이드성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흉터를 방지하고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한달 정도의 간격으로 수차례로 나눠서 점 제거시술을 받는 게 좋은데요. 레이저 시술을 한번이 아닌 수차례에 걸쳐서 진행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에서라도 너무 어린아이 때보다는 사춘기 이후 본인이 점에 대한 불편함을 가지고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출할때 시술하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수원시청역점빼는병원

 

점을 뺀후 관리 방법으로는 최소 이틀정도는 세안을 하지 않는게 좋으며 딱지가 앉게 되면 일주일정도 전후로 자연스럽게 떨어질때까지 잘 보호해 주셔야 하는데요. 일부러 뜯거나 수압이 높은 샤워기에 얼굴을 직접 뿌리지 말아야 하며 세안시에도 딱지부위는 될 수 있으면 건드리지 않고 부드럽게 세안하셔야지만 제거효과가 높아진답니다.

또 점의 시술 시기도 알아두면 좋은데요. 될 수 있으면 여름을 피해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8월 중반이후에 9월정도에 점을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폭염이 줄어들고 선선한 날씨에 하게 하면  흉터나 염증발생도 줄일 수 있고 제거 효과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선선한 날씨에는 피부과에서 시술하는 거의 모든 질환들의 효과가 올라가기 때문에 시술하기 좋은 계절은 가을의 문턱에 들어서는 계절이 딱 좋거든요. 점이나 검버섯, 기미, 여드름흉터 등 속살이 올라와서 치료되는 시술의 경우에는 지금이 딱 좋은 타이밍이랍니다.

 

.  .  .

 

수원점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