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주름/리프팅 > 이삼십대에도 사각턱이 되는 원인

이삼십대에도 사각턱이 되는 원인

사각턱 원인

이팔청춘에도 사각턱이 되는 원인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오늘은 젊은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사각턱이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각턱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이미 시각턱이 된 상태라면 사각턱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또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각턱이 되는 원인 두가지

사각턱의 원인은 크게 보면 두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바로 태어날 때부터 사각턱을 가지고 태어나는 선천적인 원인과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후천적인 요인으로 나뉘는데요. 선척적인 원인의 경우 뼈 골격 형성이 크게 발달한 경우 턱뼈 또한 발달하면서 사각턱으로 태어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턱뼈가 발달하면서  사각턱이 된 경우에는 뼈를 깍는 수술로만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와는 다르게 태어난 후에 나이를 먹으면서 사각턱이 되는 경우는 한축은 노화 다른 한축은 턱 근육이 발달하면서 사각턱이 생기게 되는데요. 평소 오징어나 껌과 같은 오래 씹어야 하는 질긴 음식을 즐겨 먹거나 습관적으로 이를 꽉 무는 버릇이 있을 경우 턱근육이이 발달하면서 턱이 굵어지는 사각턱이 되는 것이지요. 다행이 턱근육과 노화로 만들어지는 사각턱의 경우에는 예방과 치료가 훨씬 더 수월한데요.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각턱 선천적, 후천적 이유

 

  • 사각턱을 예방위한 생활습관 교정

선천적으로 턱골격이 발달해서 사각턱이 생긴 경우라면 예방이 의미가 없지만 저작근의 발달과 노화로 인한 사각턱증상은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사각턱 증상이 보일 경우 껌이나 쥐포, 딱딱한 과자등은 자주 먹는것은 피해야 합니다. 또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감정상의 변화시 어금니를 꽉 무는 습관 또한 줄이는것이 사각턱악화를 막을 수 있으며 평소 턱을 괴는 행동이 엎드려 자는 습관이 있다면 될 수 있으면 최소화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턱을 자주 괴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이 많을 경우 턱이 비대칭이 되거나 부정교합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이러한 습관이 있을 시 최대한 빨리 교정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이미 생긴 수원 사각턱 교정방법

이미 사각턱이 생긴 이후라면 자엱적으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기란 매우 어렵다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한번 발달된 저작근의 경우 음식을 먹을 때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원래대도 돌아가기 어려울뿐만 아니라 노화가 진행되면서 볼주름이 처져 턱에 쌓이면서 점차적으로 사각턱이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사각턱이 심해질수록 얼굴의 크기 또한 커지는데요. 주름이 아래로 쌓일수록 얼굴이 사각형이 되어가기 때문이라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사각턱 초기증상이 있을 경우 사각턱 악화를 막는 시술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초기 사각턱의 경우에는 보톡스를 통해 저작근의 발달을 억제하여 사각턱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노화로 인해 처지는 주름은 슈링크와 같은 초음파 리프팅을 통해서 브이라인얼굴의 유지가 가능한데요. 이후 패이는 주름이 늘어날 경우에는 브이라인 실루엣 리프팅을 통해서 사각턱의 증상의 개선이 가능합니다. 

수원 강한피부과에서는 이러한 사각턱 증상의 개선을 위해 화수목 패키지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기회에 보다 부담을 줄이면서 10년을 젋어질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화수목 패키지 자세히 보러가기 ]

수원 사각턱 보톡스

 

사각턱 개선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