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여드름/흉터 > 임신중 여드름 원인이 뭘까요?

임신중 여드름 원인이 뭘까요?

임신중 여드름 원인

임신중 여드름 원인이 뭘까요?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임신을 하고나서 늘어나는 여드름 원인에 대해서 알려드려 볼까 합니다. 사실 임신을 하게 되면 여드름뿐만 아니라 기미도 늘어나고 피부 곳곳에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생기는데요. 그에 대한 원을 알아보고 임신중 여드름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임신중 여드름 늘어나는 원인

임신을 하게되면 임산부의 신체는 물리적인 변화 뿐만 아니라 내부에 있어서도 많은 화학적인 변화를 겪게 됩니다. 그 중 태아가 자라는 자궁벽을 견실하게 만들어주는 프로게스테론과 유선의 발달을 돕는 프로락틴이라는 호르몬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 호르몬들은 피지선의 활동을 촉직하는 호르몬증에 하나라 피지의 분비가 늘어나면서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 생기게 되는것입니다. 

임신중 호르몬의 영향으로 생기는 여드름의 경우 출산시 대부분은 원래대로 돌아오긴 하지만 임신중인 기간이 길기 때문에 이 기간동안 여드름을 잘못 관리할 경우 흉터나 여드름자국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여드름호르몬

 

  • 임신중 여드름 관리 방법

보통 사춘기 여드름이나 성인여드름의 경우 피지선 발달로 여드름이 얼굴에 나는 경우 압출과 함께 피지선 조절제를 복용하게 되는데요. 임신중에는 이러한 피지선 조절제의 복용을 금해야 하기 때문에 평소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우선 자신의 피부상태를 잘 파악하고 피부타입에 맞는 세안제를 사용하여 부드러우면서도 꼼꼼하게 씻어준 다음 유수분의 밸런스를 잘 맞출 수 있게 피부타입에 맞는 보습제를 반드시 발라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되도록이면 벤젠, 파라벤, 벤조, 프탈레이트, 레티노이드 계열과 같은 화학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의 사용은 피하는것이 좋으며 여드름약을 바르는것 또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할 경우 각질이 많이 생기면서 모공을 막는 경우가 늘어나기 때문에 평소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수분팩등을 통한 보습관리가 중요합니다. 

만약 면포성 여드름이 동시다발적으로 많이 올라았을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염증성 여드름으로 진행되기전에 피부과를 찾아서 압출하는것이 흉터나 여드름자국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임신중 여드름 관리

 

임신중 여드름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은 아래 전화및 카톡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