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잡티나 여드름처럼 보이는 수원 편평사마귀

잡티나 여드름처럼 보이는 수원 편평사마귀

수원 편평사마귀 치료

잡티나 여드름처럼 보이는 수원 편평사마귀 ~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최근 부쩍 치료 문의가 늘고 있는 편평사마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의 경우에는 여드름인줄 알고 여드름상담을 하던 중 편평사마귀라고 말씀 드렸더니 깜짝 놀라시는 분도 있으셨거든요. 그래서 오늘 잡티나 여드름과 흡사하게 생긴 편평사마귀에 대해서 조금은 자세하게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잡티, 여드름과는 다른 편평사마귀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다양한 피부질환이 생기기 시작하게 되면 이게 잡티인지 여드름인지 사마귀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으실거에요. 실제로 이 3가지 모두 육안으로 보기에는 큰 차이가 없어보이기도 하거든요. 하지만 자세히 관찰하면 조금씩 다른점이 있긴 한데요.

먼저 여드름의 경우 모낭이 피지에 막혀서 생기는 특징상 굳어 있는 피지가 관찰되자만 편평사마귀의 경우에는 피지가 관찰되지 않는다는게 특징입니다. 또 잡티는 피부에 갈색의 색소자국을 남기지만 피부표면으로 튀어나오는 증상이 없는 반면 편평사마귀의 경우 조금씩 튀어나와 있는것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또 여드름과 잡티는 전염성 질환은 아니지만 편평사마귀의 경우 바이러스성 질환이라 주변으로 매우 빠르게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편편사마귀의 특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편평사마귀와 여드름 차이점

 

  • 편평사마귀 원인과 증상

편평 사마귀라 불리는 사마귀는 HPV라고 불리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생기게 되는데요. 한번 감염이 되게 되면 주로 얼굴이나 목 등 상체부위에 주로 발현하며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점에 주변부위로 쉽게 전염이 되는것이 특징입니다. 그렇다고 생명에까지 영향을 미치는것은 아니지만 전염력이 매우 강해 여드름인줄 알고 손으로 짜거나 긁었을 때 얼굴이나 목의 주변부로 매우 빠르게 번질 수 있어서 미관상 매우 불편해지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편평사마귀의 모양은 좁쌀사이즈 정도로 자라며 초기에는 피부색으로 보이다가 갈색, 진갈색등으로 변하기도 하는데요. 초기에 살색으로 자라나기 때문에 눈에 잘 띄지 않아서 모르고 있다가 수십개로 번질때 알게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편평사마귀 원인

 

  • 수원 편평사마귀 치료 

편평사마귀를 발견하는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기 때문에 편평사마귀라는 것을 알아차렸을 때는 이미 십수개 이상 번진 후일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편평사마귀는 발견즉시 치료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냥 두게 되면 얼굴과 상체부위에 셀수 없을 만큼 자라나기 때문인데요. 

반드시 초기에 탄산가스 레이저나 어븀야그 레이저로 바로바로 제거 치료를 한다음 항바이러스 제제 복용등의 치료를 병행하는것이 가장 좋은방법입니다. 중요한 점은 편평사마귀가 생긴 부위에는 잠복해 있던 편평사마귀가 새로이 자라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첫 회 제거치료를 한 후 새로운 곳에서 사마귀를 발견한 즉시 바로바로 제거해주는것입니다. 

그래서 제거치료 한두달 정도는 주기적으로 피부과를 방문하여 꼼꼼하게 확인이 필요한 피부질환이 바로 편평사마귀입니다.

인계동 편평사마귀 치료

 

편평사마귀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려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