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탈모/두피 > 젊어서 흰머리가 나는 원인 두피손상

젊어서 흰머리가 나는 원인 두피손상

젊은데 흰머리

젊어서 흰머리가 나는 원인 두피손상~  수원강한피부과 두피지킴이가 오늘은 젊은데도 흰머리가 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에서도 썼다 시피 가장 큰 원인 두피손상으로 인해서인데요. 두피가 손상될수록 흰머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직 젊은데 흰머리가 나는 원인

난 아직 30인데 흰머리가 다른사람들 보다 빨리 생기는 거 같아 속상하다고 저희병원을 오신분이 있으셨는데요. 진료 상담을 통해서 알아보니 평소 야외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데 모자를 쓴적이 거의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확인해 보니 두피의 건강상태가 매우 좋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아직 봄인데도 불구하고 두피에 염증이 많은데다 심지어 일광화상을 입은 곳이 있더라구요. 

올 봄 친구들과 동남아를 다녀왔는데 뜨거운 태양아래 노출되다 보니 두피가 햇볕에 그대로 노출되어 썬번을 입은것이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야외 외출할 때 얼굴이나 손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지만 두피는 신경 안쓰는것이 일반적이긴 하지요. 하지만 머리카락의 색상을 구성을 하는 멜라닌 세포는 두피에 있기 때문에 두피의 건강이 악화되면 멜라닌세포가 소멸하게 되고 소멸한 부위의 머리카락은 색소세포가 없어서 흰머리카락이 나오는 것입니다. 

머리카락이 젤 빨리 하얗게 되는 이유

 

  • 두피손상이 클 수록 흰머리는 많아져요.

사실 우리몸의 피부중 가장 보호 받지 못하는 곳이 두피라는걸 아시나요. 우리몸의 털은 머리에만 있는게 아니라 눈썹과 겨드랑이 사타구니등 여러곳에 자라나게 됩니다. 근데 우리몸의 털중 머리카탁이 가장 빨리 하얗게 변하게 되는 원인은 바로 두피의 건강이 가장 먼저 나빠지기 때문인데요. 

두피속 건강이 악화되기 시작하면 피부속 콜라겐을 비롯한 각종 연부조직들의 재생이 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멜라닌세포들도 소멸하게 되는것이지요. 위의 30대 남성분처럼 아직 장년층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흰 머리카릭이 늘어나는건 두피손상이 커질수록 흰머리카락도 덩달아 늘어나게 되는것입니다.

 

  • 두피건강을 지켜야 흰머리가 늦게나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흰머리가 나는것은 막을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50대도 아닌데 흰머리가 많이 보인다면 30대임도 불구하고 40대와 같은 노안이 될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흰머리가 늦게 날 수 있도록 두피의 건강을 지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두피건강을 지키는 방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데요. 생활속의 실천을 통해서도 충분히 두피건강을 지키고 흰머리가 나는걸 늦출 수 있습니다. 우선 머리를 감을 때 샴푸나 린스가 두피에 남지 않도록 충분히 잘 헹궈주시고 장시간 야외 외출시에는 모자나 양산을 써 주는것이 두피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 규치적인 생활과 균형에 맞춘 식단, 그리고 스트레스의 관리에 조금더 관심을 가진다면 두피의 염증을 줄일 수 있는데요. 만약 이미 두피에 지루성두피염과 여드름, 비듬으로 인해 두피손상이 있을 경우에는 피부과전문의의 진료와 진단을 통해서 되도록 초기치료 해주는것이 흰머리가 늦게 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원 지루성두피염 치료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