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미/점 > 점 빼고 습윤밴드 사용시 염증

점 빼고 습윤밴드 사용시 염증

점뺀뒤습윤밴드부작용

점 빼고 습윤밴드 사용시 염증이 생길 때 대처방안~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점을 빼고 난 다음 습윤밴드 사용시 생길 수 있는 염증에 대해서 주의할 점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최근 점을 빼고 난 다음 재생밴드로 알려진 습윤밴드를 붙이고 나서 염증으로 인해서 밴드속에서 물이 차면서 노란진물까지 생겨서 오신분이 있었거든요. 왜 이런 증상이 생기는지 그리고 대처방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점 빼고 습윤밴드 사용시 부작용

최근에는 점을 빼고 난 다음 인조피부라 불리는 습윤밴드를 붙이는 분들이 많은데요. 작은 점의 경우에는 굳이 재생밴드를 붙이지 않아도 딱지가 거의 생기지 않고 상피세포의 재생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딱지 앉더라도 살짝 앉아서 4~5일이 지나가기전에 자연스럽게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습윤밴드를 붙여야 하는 경우에는 점이 커서 뺀 부위에 딱지가 크게 앉을 염려가 있거나 다음날 바로 화장을 해야 하는 경우에만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습윤밴드의 가장 큰 장점이 상처부위의 진물에 포함된 재생성분을 잃어버리지 않음으로서 딱지가 앉지 않게 만들어 보다 자연스러운 재생을 도와주는 것인데요. 장점만 있으면 되도록 습윤밴드 사용을 권장하겠지만 부작용도 있답니다. 

습윤밴드 사용시 가장 큰 부작용 중 하나가 재생밴드의 접착성분에 대한 접촉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밴드의 접착성분에 민감한 분들의 경우 밴드를 부착한 후 부착부위를 중심으로 붉어지면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케이스가 종종 있습니다. 이 때는 밴드사용을 중단해야 하는데요. 습윤밴드성분의 접촉성피부염이 생겼을 경우상처부위의 재생이 제대로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곪을 수 있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습윤밴드 접촉성피부염

 

  • 습윤밴드 부작용이 생겼을 때 대처방안

상처부위가 붉어지고 가려움증이 동반된다면 우선 재생밴드의 가장자리부터 조심스럽게 떼어낸 다음 진물이 많을 경우에는 충분한 크기의 거즈밴드를 붙인고 진물이 없다면 항염제를 바른다음 되도록이면 빨리 시술을 받았던 병원으로 가서 진료를 통해 염증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피부염을 그대로 방치 할 경우 가려움증이 지속적으로 생기면서 자칫 긁기라도 한다면 염증부위가 흉터가 생기거나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는데다 염증이 장기화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텔레비젼 광고에서 흉터없이 나을 수 있다는 광고문구를 보고 혹 하고 굳이 습윤밴드를 붙이지 않아도 되는 점제거 부위에 습윤밴드를 붙였다가 병원을 찾으시는 분이 있어서 오늘 글을 준비했는데요.

습윤밴드를 붙여야 할 경우 반드시 알아둘 점은 자신이 습윤밴드의 접착성분에 자극성피부염증상이 있는지 여부를 알고 있어야 한답니다. 일반적으로 민감한 피부일 경우에는 습윤밴드에 접촉성피부염이 생길 확률이 높기 때문에 평소에 밴드를 붙인 부위가 가렵거나 할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습윤밴드 사용을 줄이는게 좋다는 점을 알려 드리면서 오늘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습윤밴드사용시 알아둘 점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