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미/점 > 중년에 생기는 검버섯, 흑자 원인

중년에 생기는 검버섯, 흑자 원인

흑자 원인과 검버섯

중년에 생기는 검버섯, 흑자 원인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중년 검버섯이라고 불리는 흑자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흑자와 함께 검버섯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흑자와 검버섯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중년 검버섯이라 불리는 흑자 원인

검버섯하면 다들 환값이 넘은 어르신들에게만 생기는 색소질환이라고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3~40대에도 자외선의 노출이 많은 경우 눈주위 광대뼈 근처를 중심으로 진한갈색의 색소질환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는 검버섯의 초기라 불리는 흑자로서 자외선에 의해서 잘 생기기 때문에 광선흑자라고 불리는 질환이랍니다. 

문제는 흑자가 한번 생기면 없어지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서 표면이 점점 거칠어지면서 사마귀처럼 두꺼워지기 시작하는데요. 이런 증상이 악화되면서 노년기 검버섯이 되는 것이지요.

흑자 증상

 

  • 흑자와 검버섯 치료 방법

흑자와 검버섯의 공통적인 특징은 최소 한번 생기게 되면 절대 자연적으로는 사라지지 않는다라는 것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커지고 두터워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검버섯이 양성종양의 일종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커지면서 자라나는 것이지요. 

그래서 검버섯의 치료방법은 과다증식한 색소조직을 태워서 제거하는 방식으로 치료를 하는데요. 보통 작은점의 경우에는 탄산가스 레이저를 통해서 간단하게 제거하지만 검버섯의 경우 점보다 크고 두텁게 자라나기 때문에 보다 광원 반경이 넓은 어븀야그레이저와 같은 장비로 깍아내는 방식으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 검버섯과 흑자 초기 치료가 중요한 이유

검버섯과 흑자는 종양의 성격을 띄고 있기 때문에 가만히 두면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커지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초기 점과 같이 작은 사이즈일 경우 간단하게 한번에 제거가 가능하지만 자라나서 손톱만하게 크기가 커졌을 경우네느 한번에 제게할 경우 흉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작게는 2회 많게는 3회까지 재시술을 해야지만 흉터걱정없이 제거가 가능합니다.

또 사이즈가 커질 수록 제거시 비용부담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재발율도 높아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사이즈가 작은 초기일 때 보이는대로 바로바로 제거하는 것이 비용부담도 최소화하고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초기에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수원 강한피부과에서는 검버섯과 흑자의 제거는 물론 얼굴전체 점제를 통해서 얼굴의 색소질환을 부담을 줄이면서도 제대로 치료할 수 있또록 얼굴전체 점제거 패키지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기회에 점과 잡티를 비롯한 다양한 색소질환 제거를 통해서 맑고 깨끗한 얼굴을 오랫동안 유지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수원 얼울전체 점제거 패키지 바로가기 ]

흑자 치료 방법

 

흑자와 검버섯 제거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