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지루성피부염 원인 끈적한 날

지루성피부염 원인 끈적한 날

지루성피부염 원인

날이 더워지면서 끈적끈적한 날이 지속되는 계절이 시작되면 날씨 또한 지루성피부염 원인 이 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얼굴부위에 많이 자리 잡고 있는 피지선 때문에 피지분비와 기름이 상대적으로 많아서 피부의 트러블이 잦아 지루성피부염이 자주 생기는데요. 요즘처럼 습도가 높은 시기가 되면 피부의 장벽까지 약화되어서 지루성 피부염 증상이 심해지는터라 오늘은 지루성피부염 원인 그리고 증상 치료와 예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루성피부염 원인 그리고 증상

얼굴과 두피 그리고 겨드랑이와 가슴 등 피지선이 집중되어 있는 부위에 발생하는 피부질환 중 하나가 지루성피부염인데요. 지루성피부염 원인 중 가장 큰 부분은 유전적인 부분으로 정상인의 각질보다 약한구조를 가지고 있을 때 말라세지아라는 원인균에 수시로 공격당해서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밤과 낮의 기온차가 심하면서 습도가 너무 높거나 낮을 때 피부의 보호막이 약화되는 동시에 피지가 과다분비 되면서 원인균에 더 쉽게 무너질 수 있는데요. 무너진 피부 보호막이 염증성 피부로 발전하면서 가려움, 비듬, 진물이 시작되어 지루성피부염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한번 지루성피부염이 되면 호전과 재발이 반복되면서 만성화되기 쉽다는 점인데요. 지루성피부염 진단을 받게 되면 치료에 있어서 장기적이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피부질환이라는 점을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지성피부일때피부염

 

 

  • 지루성피부염 자가진단 

초기에는 여드름이나 홍조와 유사한 증상으로 시작해서 지루성두피염의 초기치료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편하게 체크할 수 있는 방법으로 몇가진 체크를 해 보시면 지루성피부염인지 여부를 아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머리가 부쩍 가려워서 자주 긁게 되고 딱지 잘 앉는다.
  2. 짙은 옷을 입을 경우 어깨에 하얀 비듬이 자주 쌓여서 신경이 쓰인다.
  3. 샴푸를 해도 기름기가 남아서 번들번들한 느낌이 든다.
  4. 머리를 감고 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머리에서 냄새가 난다.
  5. 살짝만 긁어도 각질이 묻어 나오고 뾰루지가 만져진다.

위의 체크리스트중 2가지 이상이라면 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하시고 피부과전문의를 찾아서 진료를 받아 보시는게 중요합니다.

지루성피부염체크

 

 

  • 지루성피부염 치료와 예방

지루성피부염 진단을 통해서 치료를 받게 되면 초기에만 치료 받아도 치료의 개션효과가 90%이상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증상 초기에 치료를 받는게 만성화질환으로 가는걸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만성화가 되었다면 비스테로이드계 치료를 통해서 증상의 완화를 목적으로 치료를 해야 하는데요. 진균으로 인해 악화된 상태라면 항진균제를 투여해서 치료할 수 도 있습니다.  치료 할때 알아둘 점은 무엇보다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치료를 통해서 재발을 낮추고 상태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하는것이 중요한 피부질환이 지루성피부염입니다.

지루성피부염의 치료가 까다로운만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피부보호막이 약한 타입일 경우 무엇보다 세안제와 삼푸의 사용에 있어서 PH밸런스를 지켜주는게 중요합니다. 되도록이면 약산성제품을 통해서 피부의 보호막을 유지시켜주는게 중요하며 씻고 나서는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또 습도가 지나치게 높거나 지나치게 낮을 경우 피부의 보호막이 빨리 무너지는 만큼 적절한 습도관리가 지루성피부염을 예방하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지루성피부염예방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지루성피부염 치료에 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 주시거나 카톡상담 혹은
전화를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화하시고 싶으시면
스마트폰 바로 전화하기 를 눌러 주세요~

 

수원대상포진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