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지루피부염 악화 원인과 치료

지루피부염 악화 원인과 치료

지루피부염 악화 원인

지루피부염 악화 원인과 치료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춥고 건조한 겨울철이 지속되면서 지루성피부염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이 늘어남에 따라 지루성피부염이 겨울에 잘 생기는 이유와 만성화가 잘되는 원인, 그리고 지루피부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겨울철 지루피부염 요인

춥고 습도가 낮은 건조한 겨울철에는 피부의 보습기능이 떨어지면서 피지의 분비가 많아지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피지의 분비가 많은 부위를 중심으로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우리는 지루피부염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주로 지루 피부염은 피지의 분비가 늘어나는 사춘기때부터 시작하여 주로 40대를 전후하여 두피나 얼굴 가슴이나 겨드랑이와 같은 피지선의 분비가 많은 부위를 위주로 모공이 피지에 막혀 염증이 시작되면서 나타나는데요. 특히 피지의 분비가 많은 남성들에게 잘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루피부염이 생기는 이유

 

  • 지루피부염 악화 원인

지루성 피부염은 여성들보다는 남성들에게 더 많이 생기는 것이 특징인데요. 남성들에게 지루성 피부임이 심한 부위가 바로 수염이 많이 나는 입가나 턱 부위에 주로 면도로 인한 자극반응으로 인해 모낭염과 같이 생기는 특징이 있는데요.

두피의 있어서도 젖은 머리를 잘 말리지 않은 경우 피지속 말라세지아 세균이 증식하게 되고 비듬부터 시작하여 모낭염과 같은 염증성 뾰루지들이 터지면서 끈적한 지루성두피염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지루성피부염의 치료는 이러한 습관들의 변화가 중요하며 면도시 스크레치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한데다 젖은 머리를 잘 말려주는 습관들의 교정이 필요한 것이 지루피부염의 개선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 지루피부염 치료 방법

지루성 피부염 증상은 한번 생기게 되면 지속적으로 재발과 호전이 반복되면서 만성으로 가기 쉬운 피부질환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생기게 된 경우라면 무엇보다 치료와 재발관리에 있어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피부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지루 피부염이 생긴 경우라면 바르는 약을 통해서 치료가 가능하며 말라세지아 균을 억제하는 항진균제를 통해 먼저 치료를 시작하여 염증이 있는 경우라면 국소부위 스테로이드제제와 먹는 항염증 치료를 통해서 개선이 가능합니다. 만약 먹는 약과 바르는 약으로 케어가 안될 정도로 심한 지루피부염은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엑시머레이저를 통해서 염증부위 진정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와 함께 건조한 피부 부위에 보습제를 꼭 발라주고 헤어라인을 중심으로 꼼꼼하게 씻어주며 두피를 잘 헹군 후 뜨겁지 않은 바람으로 잘 말려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지루피부염 재발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실거 같습니다.

지루피부염 악화 원인과 치료방법

 

지루피부염 치료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전화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지루피부염 악화 진단과 치료를 위한 수원강한피부과

2 thoughts on “지루피부염 악화 원인과 치료

  1. 두피 헤어라인 부위에 지루성피부염이 심한편인데요.
    해당 부위도 엑시머로 치료를 할 수 있나요?
    요즘 들어 너무 가렵고 뭐가 많이 나서 염증이 심하거든요.

    1. 동연님~ 안녕하세요. 수원 강한피부과입니다.

      두피 헤어라인 부위에 지루성 피부염이 생겨 엑시머 치료 문의 주셨는데요.
      두피 헤어라인 부위를 진료를 통해서
      확인을 해야만 정확한 진단과 치료방법을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지루피부염 발진으로 인해 염증이 심해
      가려울 경우 처방과 함께 자외선 및
      엑시머 치료를 통해 염증진정이 가능합니다.

      동연님~ 두피 헤어라인 지루피부염 치료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진료를 통해서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ㅇㅣ 되신다면 수원 강한피부과로
      내원 해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연님~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편안한 하루 되세요~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