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여드름/흉터 > 집에서 여드름 짜는 방법

집에서 여드름 짜는 방법

여드름 짜는 방법

집에서 안전하게 여드름 짜는 방법 ~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여드름 안전하게 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최근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화농성 여드름은 점점 가라앉는 반면 좁쌀 여드름과 같은 여드름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밤낮의 기온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트러블은 더 심해지면서 화농성 여드름은 줄어들지만 면포성 여드름과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는 더 늘어나는 편입니다.

문제는 면포성 여드름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결국 화농성 여드름으로 진행되거나 블랙헤드와 같이 모공입구를 막아 점점 피지가 굵어져 모공을 넓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색소침착과 함께 흉터가 생길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더 커지기 전에 압출을 통해 제거를 해 주는게 좋습니다.

 

  • 여드름 압출 시 주의할 점

여드름을 압출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점은 주변의 피부조직에 손상을 입히지 않고 면포만 잘 짜주는것이 포인트인데요. 자칫 과하게 짜가 되면 주변의 피부조직의 손상을 가져와서 색소침착이나 흉터를 남길 수 있고, 제대로 면포를 제거하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 염증반응이 지속되면서 화농성 여드름으로 진행 될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을 짤 때에는 매우 주의해서 짜 주는게 좋습니다.

여드름 색소자국이 생겼을 때에는 보통 5개월 이상 색소자국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고 흉터의 경우 영구적으로 얼굴에 남게 되기 때문에 여드름을 짤 때에는 되도록이면 피부과를 찾아서 압출 치료를 받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주변에 피부과가 없고 짜야만 하는 여드름이 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화농성으로 번져서 터지기 일보 직전일 때에는 집에서 응급처치를 하는게 필요하기 때문에 압출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짜야되는 여드름

 

 

  • 집에서 안전하게 여드름 짜는 방법

여드름 짜는 방법 , 여드름을 압출해야 할 상황이라면 우선 준비해야 할 준비물이 있습니다.  여드름을 짜기전 여드름 면포를 열어주는 일회용 바늘과 함께 면봉, 그리고 소독용 알코올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일회용 니들이 필요한 이유는 여드름 압출시 면포를 열어주지 않을 경우 짤 때 면포와 염증분비물이 밖으로 배출 되지 않고 오히려 피부속으로 파고 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준비물이 준비가 되었다면 우선 손을 깨끗하게 씻고 소독용 알코올로 여드름 부위를 소독을 해 준 다음 면포부위의 모공방향으로 비스듬히 니들을 살짝 삽입하여 열어 줍니다. 살짝 피가 날 정도로만 삽입해야 하는게 중요한데요. 이후 면봉을 이용해서 적당하게 퍼 올리는 형태로 힘을 주어 짜주면 된답니다.

이 때 힘을 너무 과하게 주게 되면 면봉이 미끄러지면서 피부가 벗겨지는등의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여드름이 곪아서 터지기 직전인 응급상황에서만 살짝 눌러서 짜주는것이 좋으며 좁쌀 여드름이나 여드름이 한꺼번에 많이 올라왔을 때에는 피부과를 찾아서 안전하게 제거 해 주는것이 흉터없이 여드름을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울러 갑자기 여드름이 많이 올라왔다면 호르몬의 변화나 생활습관의 변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여드름이 시작되었을 수 있기 때문에 진료를 통해서 원인에 맞는 치료를 병행해야지만 여드름의 악화와 만성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압출도구

 

아마도 여드름 치료를 피부과에서 하기 힘들어 하는 분들의 경우 비용적인 고민이 클 텐데요. 이미 흉터가 생겨서 흉터치료를 해야 할 때, 이마나 얼굴전체에 염증성 여드름이 생기는 만성화단계까지 진행되지 않았다면 대부분은 비교적 간단한 처방과 압출만으로 치료가 가능한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피부과치료에 대한 부담 가지지 말고 상담치료 받아 보시면 여드름에 관한 고민을 확 덜 수 있을거 같습니다. 

 

 

여드름 압출이나 여드름 고민 있다면 전화나 카톡, 온라인 상담을 통해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