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주름/리프팅 > 찡그릴 때 표정주름 vs 노화주름

찡그릴 때 표정주름 vs 노화주름

표정주름 vs 노화주름

웃을때 혹은 찡그릴 때 생기는 표정주름 vs 노화주름은 어떻게 다를까요.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표정을 짓는 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표정주름과 노화로 인해서 생기는 주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가을로 접어 들면서 쌀쌀하면서도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속 수분함량이 낮아지면서 탄력저하로 인한 주름상담이 늘어나고 있어서 주름에 관해서 말씀 드리는게 딱 좋을거 같습니다.

 

  • 표정주름 vs 노화주름은 어떻게 다를까요?

얼굴에 생기는 주름의 원인은 크게 2가지로 나눌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노화로 인한 탄력이 감소하면서 생기는 노화주름, 그리고 평소 생활습관에 따라 생기는 주름 중 가장 비중이 큰 표정주름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한 주름은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탄력이 감소하면서 점차로 피부가 노화하면서 아래로 쳐지는 주름인데요. 피부속 재생능력의 감소로 인해 단백질이 감소함과 동시에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들이 먼저 잔주름이 잡히게 되면서 점차로 깊어지는 주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표정주름은 평소 웃을 때, 찡그릴 때 등 자주하는 표정 습관에 따라 주름이 잡히는 현상입니다. 주로 인상을 지을 때 나타나기 때문에 양미간을 찌뿌리는 습관이 있다면 川자 형태의 미간주름과 함께 이마주름이 잡히고 눈웃음 잘 짓는 습관이 있다면 웃을 때 눈가에 표정주름이 잡히게 됩니다.

즉 두 주름의 경우 생기는 방식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예방과 치료의 방법 또한 다르게 접근해야 한답니다.

 

 

  • 노화주름과 표정주름의 치료 방법

주름의 생기는 원인이 각기 다른 노화주름과 표정주름의 경우 치료와 예방법 또한 달라지는데요. 자주 쓰는 표정근육에 의해서 주름이 잡히는 표정주름의 경우에는 해당 근육의 움직임을 줄여주는 방식으로 보톡스 주입을 통해서 표정주름을 개선하고 더 깊어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웃어서 생기는 주름의 경우에는 자연스러운 노화로 보인다면 굳이 하지 않아도 되지만 찡그려서 생기는 주름의 경우에는 그냥 두게 되면 점점 인상이 나빠지는 주름으로 자리잡게 되는 경우가 많아 개선을 하는게 좋은데요. 주름 초기에는 보톡스로 비교적 간단하게 개선이 가능하며 만약 이미 표정주름이 깊어져 있다면 필러와 하이드로리프트, 브이라인 실리프팅 등 채워넣는 방식의 주름개선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원주름치료

 

노화에 따른 주름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기는 자연스러운 주름이기 때문에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를 보이는데요. 노화주름의 대부분은 자외선에 대한 과다노출로 많이 생기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장시간 야외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라주시고 30대에 접어들면서부터는 주름관리를 시작해야 노화의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주름관련 화장품이 이때 사용하면 도움이 되며 40대가 넘어서부터 생기는 잔주름은 화장품의 기능성을 넘어서기 때문에 이 때부터는 피부속 탄력세포 회복을 돕는 슈링크나, 프락셀, 실펌등의 레이저치료 등을 통환 관리를 하신다면 주름에 대한 걱정을 많이 덜어내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현재 강한피부과 수원점에서는 11월까지 주름관련 화수목, 패키지를 비롯해서 다양한 패키지를 준비했는데요. 찡그린 표정습관이나 노화로 인해 생긴 잔주름이 걱정되시는 분들께서는 부담을 줄이면서 탄력을 회복하는 한해가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화수목  패키지 모음 바로가기 ]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