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탈모/두피 > 축축한 머리가 머리가려움 원인

축축한 머리가 머리가려움 원인

젖은 머리로 인한 가려움증

말리지 않고 축축한 머리가 머리가려움 원인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머리를 감고나서 제대로 말리지 않고 출근을 하거나 수면을 취했을 때 두피가려움증이나 지루성두피염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머리를 감고 말리는것만 잘해도 두피질환의 상당부분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글을 준비했습니다.

 

  • 축축한 머리가 머리가려움 원인 ?

여름이 최고조에 접어 들면서 덥기도 하고 바쁘게 출근준비를 하다보면 머리카락과 두피를 제대로 말리지 못하고 축축하게 젖은채로 자연건조에 맡기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해마다 두피에 여러가지 염증으로 인한 가려움증으로 저희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심한 경우 두피에 피지와 노폐물이 엉켜 끈적한 진액이 덮여 있는데다 염증성 질환이 두피에 가득한 지루성 두피염증상까지 심해진 상태로 오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지루성두피염 증상까지 오는 이유는 덥고 습한 날씨에 젖은 머리속이 더욱더 고온다습해지면서 세균의 번식력이 10대이상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증가된 세균은 과다분비된 피지와 함께 두피 모공에 염증을 유발하게 되면서 간지러움증과 화농성 뾰루지들을 대거 만들게 되면서 지루성두피염으로 진행되게 한답니다.

축축한 머리로 인한 두피염

 

 

  • 두피질환 예방을 위한 머리 잘 말리는 방법

젖은 머리로 인해서 왕성한 세균번식을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젖은 머리를 제대로 잘 말려주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중요합니다. 두피를 잘 말려야 한다고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과하게 뜨거운 열기로 두피와 헤어를 말리게 된다면 머릿결의 손상 분 아니라 두피의 방어막까지 손상을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그래서 두피와 머리카락을 잘 말리기 위한 방법은 바로 시원한 바람으로 먼저 머리카락과 두피 안쪽을 잘 말려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나서 어느정도 두피가 말랐다 싶을 때 따뜻한 바람으로 스탕일링을 하게 되면 머리스타일도 제대로 세팅을 하면서 건강한 두피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심한 두피질환은 두피스케일링

하지만 이미 지루성두피염이 악화되면서 머리 전체가 염증으로 덮여 만성화 된 상태일 경우에는 탈모까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두피치료가 필요한데요. 이 때는 두피에 각화된 각질 덩어리와 깨끗한 제거와 염증부위의 진정을 동시에 가능케 하는 두피스케일링을 통해서 치료가 가능합니다. 

두피스케일링의 경우 두피 전반적인 염증을 가라앉혀줌과 동시에 모근에 영양분의 전달을 방해하는 세균과 피지, 각질덩어리들을 제거해 줌으로서 잔반적인 머리속 영양공급을 원할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치료입니다. 두피스케일링과 함께 머리를 감고 난 후 잘 말려주기만 해도 지루성두피염의 고민에서 탈출하는데 좋은 방법이 되어줄 것입니다. 

참고로 수원 강한피부과에서 지루성두피염을 치료하는 두피스케일링과 함께 탈모가 시작되었을 경우 치료할 수 있는 두피 치료 패키지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두피염과 탈모에 대한 고민이 있을 경우 부담을 줄이면서 제대로 치료 받아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지루성두피치료 두피스케일링 자세히 보기 ]

머리 말리기

 

지루성두피염에 대한 궁금한 점은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