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여드름/흉터 > 코에 박힌 블랙헤드 짜고보니 털

코에 박힌 블랙헤드 짜고보니 털

소극성속모증

코에 박힌 블랙헤드 짜고보니 털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오늘은 코에 잘 생기는 소극성속모증에 대해서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지난주 토요일 오신 분중 한분이 코에 블랙헤드를 짰는데 짜고 보니 털뭉치가 나와서 깜짝 놀래 오신 경우가 있었거든요. 바로 소극성속모증이라는 증상인데 왜 생기는지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블랙헤드 짜고 보니 털 일때 소극성속모증

통상적으로 블랙헤드라고 부르는 증상은 피지가 과다분비 되면서 모공을 다 빠져나가지 못해 막히면서 면포성여드름이 굳어 입구가 까맣게 생기는것을 말하는데요. 겉으로 보기에는 블랙헤드와 비슷하지만 이와는 달리 털이 뭉쳐서 까맣게 되는 경우를 소극성속모증이라고 말 합니다. 

일반적으로 털은 생장주기 사이클을 지내면서 휴기지가 되었을 때 빠져야 하는데요. 피지와 각질이 뭉쳐있을 경우 탈락되어야 할 털이 빠지 않고 새로이 나는 털과 뭉치게 되는 현상이 바로 소극성속모증이라 부리는 증상이 되는것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소극성속모증이 지속될 경우 털이 점점 늘어나 굵어지면서 코 부위를 까맣게 만들뿐만 아니라 화장을 할 때 들뜨는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제거하는것이 좋은데요. 제거할 때 주의해야 할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시털정체증

 

  • 소극성속모증 주의 할 점

털들이 뭉치면서 굵어지게 되면 가시털처럼 보이기도 해서 가시털정체증으로 불리기도 하는 소극성속모증의 경우 블랙헤드 짜듯이 짜게 되면 제대로 압출이 되지 않아서 염증이 생기거나 흉이 질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털이 났다고 면도기로 제모하자니 오히려 주변피부를 자극하기 쉬운데다 핀셋으로 뽑는다는것도 너무 많아서 쉽지 않지요. 더군다나 털은 또 계속 자라니까요. 또 이러한 자극을 주는 행동을 지속적으로 하게 될경우 코의 모공이 점점 넓어지면서 오렌지껍질과 같은 모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

면 소극성속모증 증상이 있을 경우 피부과를 통해서 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소극성속모증 치료 방법

손으로 짜기도 힘들고 뽑기는 더 힘들과 제모는 염증을 부리는 소극성속모증의 경우 피부과전문의를 찾아서 진단 후 털을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는 레이저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원 강한피부과의 경우 젠틀맥스 제모미백레이저를 통해서 치료를 할 수 있는데요. 

레이저의 빛이 까만털을 타고 모낭까지 들어가 모근을 제거함과 동시에 모낭속 피지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소극성속모증과 블랙헤드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장점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5회정도 치료를 받게 되면 반영구적으로 제모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극성속모증에 대한 고민을 더이상 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화수목요일 전용 반값 할인기회를 통해서 부담을 줄이면서 제대로 치료 받아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코에 박힌 털 제거

 

소극성속모증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