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미/점 > 튀어나온 점 흉터없이 제거하려면~

튀어나온 점 흉터없이 제거하려면~

튀어나온 점 제거

튀어나온 점 흉터없이 제거하려면~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오늘은 점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 튀어나온 점의 경우 흉터없이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점을 뺀후 주의해야 할점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얼굴 점 종류별 특징

나이가 들어가면서 얼굴에 하나둘씩 늘어나는 피부질환 중 하나가 바로 점인데요. 보통 인생을 살면서 100~200개의 점이 몸에 난다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혈관조직이 확장되어서 생긴 점에서부터 표피의 멜라닌세포가 증식되면서 생기는 점은 대부분 유전적인 요인과 함께 자외선등의 노출에 의해 잘 생기는것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생겨나는 점은 경계성모반, 복합모반, 그리고 진피내 모반 등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이렇게 나뉘는 이유는 점이 생겨나는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발생되는 피부속 위치에 따라 나뉘게 되는것입니다. 

노화로 인한 점

 

 

  • 종류별 점 제거 방법

일단 가장 많은 유형의 경계성 모반의 경우 표피에 생기는 흑색 혹은 갈색의 점으로서 표면이 평평하고 매끈한 형태로 표피에 살짝 튀어나는것이 특징입니다. 보통 나이가 들면서 1년에 하나 둘씩 생기는 점으로 치료의 경우 CO2 레이저를 통해서 비교적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제목으로 나온 튀어나온 점의 경우 주로 복합성 모반으로 불리며 색소세포가 튀어나올정도로 과다증식하면 생겨나며 간혹 털이 난 경우도 있는데요. 이렇게 돌출된 점의 경우 진피내까지 모반의 뿌리가 자라면서 한번에 빼기 힘든 점이 바로 복합모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복합모반의 경우 돌출된 부위를 먼저 어븀야그 레이저로 깎아 낸 다음 남은 부위의 경우 탄산가스 레이저와 피코토닝을 통해서 제거가 가능한 모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점 제거 방법

 

마지막으로  진피내 모반의 경우 복합모반의 성격을 띄거나 진피내 생성되는 모반을 말하는데요. 이 점의 경우에도 복합모반과 같이 한번에 치료하기는 매우 힘든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진피속까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피코토닝을 통해서 제거가 가능하며 여러차례 시술을 통해서 개선 할 수 있는 모반이라고 보시면 좋을거 가습니다. 

 

  • 튀어나온 점 제거후 관리 방법

점의 경우 치료후 관리가 매우 중요한 치료 중 하나인데요. 점 제거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재발을 반 이하로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깊은 점의 경우 제거후 딱지가 앉을 수 있는데요. 딱지가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일주일 정도는 딱지가 떨어지지 않게끔 관리를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세안을 할 경우 평소처럼 과격하게 하지 않고 부드럽게 세안을 해 주는게 좋으며 딱지가 떨어진 후 붉은 자국의 2주에서 한달정도 가기 때문에 그 기간동안 붉은자국이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는것은 피해 주는것이 색소침착 방지에 도움이 된답니다. 

점을 수십개를 제거 한 경우 재생과정에서 물이 얼굴에 닿게 되면 감염으로 인한 가려뭄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때 손으로 긁지 말고 염증연고를 시술부위에 잘 발라주는것이 덧나지 않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수원 강한피부과 종류별 점, 잡티 패키지 바로가기 ]

점뺀후 붉은자국

 

튀어나온 점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