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파고드는 수염 염증, 모낭염주의

파고드는 수염 염증, 모낭염주의

내성수염 원인

파고드는 수염  염증, 모낭염 주의해야~  최근 수염이 덥수룩하게 자람 분이 턱 밑에 염증성 질환이 생겨서 오셨는데요. 보니깐 수염이 피부속을 파고드는 ingrown hair라 불리는 내성턱수염 증상이 있었습니다. 겨울이 되면 간혹 파고드는 수염때문에 오시는 분이 있어서 오늘은 내성턱수염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가장 좋은 해결책도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파고드는 수염 원인은?

일단 피부 특성상 털이 곱슬거리는 특성이 있을 때 요즘같은 건조한 환경에서 피부속 수분이 날아가면서 각질을 두껍게 생성 될 경우 곱슬거리는 털이 각질에 가로막혀서 피부속으로 자라게 되었을 때 파고드는 수염이라 불리는 내성수염(매몰모)입니다. 문제는 거꾸로 수염이 계속 자랄 경우 피부트러블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피부속에 염증이 생기게 만들어서 염증성 여드름이나 화농성 여드름을 만들어서 통증도 심하고 흉터까지 생길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초기 염증이 생길 때는 여드름 자체가 원인인줄 알고 여드름약을 발라보고 하지만 파고드는 수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염증이 발생하면서 염증성 피부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내성수염에 대한 예방과 개선치료가 중요합니다. 

수염을 뽑으면 안되요

 

 

  • 파고드는 수염 어떻게 예방하나요?

우선 매일매일 면도를 하거나 아니면 면도를 하지 않고 수염을 기르게 된다면 예방이 가능합니다만 수염을 기른다는게 쉽지만은 않을거예요. 수염이 길어서 멋진 스타일이 되는 사람도 있지만 오히려 지저분한 인상을 가져다 줄 수 있는데다 관리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면도를 매일 하면서 파고드는 수염을 예방하는 방법은 주기적으로 각질제거를 잘 해주고 면도후 보습제를 잘 발라주어 각질이 생기지 않도록 해 주는것입니다. 

이때 각질제거는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를 사용하는것보다는 되도록이면 젤타입이나 폼타입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핀셋으로 수염을 뽑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요. 2차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하지 않는것이 좋으세요~

내성수염 예방

 

 

  • 파고드는 수염 수원 수염제모로 해결~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레이저 제모를 통해서 반영구 제모를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면도하는것도 쉽지 않은데 각질제거에 보습관리까지 하기란 보통 만만치는 않거든요. 거기다 하루이틀만 면도를 안해도 파고드는 수염이 생기면서 염증에 흉터까지 감당하기 쉽지 않은 분들에게는 제모가 가장 좋은 해결책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레이저 제모의 경우 5회 정도만 받아도 충분히 제모가 되기 때문에 파고드는 속성의 수염이 함께 제거된다면 훨씬 수월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는데다 반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해볼만 한 시술입니다. 알아둘 점은 현재까지 제모레이저의 특성이 검은털을 타고 모낭까지 침투해서 모근을 태우는 방식이기 때문에 흰수염이 나기전에 하는것이 훨씬 효과적이라는 점입니다. 

또 한두번 받고나서 제모가 많이 되었다 싶어서 안 오시는 분들이 꼭 계시는데요. 털의 생장주기가 5주간격이기 때문에 한달에 1번씩 5회를 받지 않으면 1년이 채 되지 않아 다시 수염이 나게 되서 나중에 다시 첨부터 받으시는 분들이 더러 있으십니다. 한번 받을 때 한달에 한번 5회를 꼭 받으시는게 좋다는걸 말씀 드리며 현재 화수목 패키지를 통해서 받으시면 부담을 줄이면서 반영구제모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수원수염제모가격

 

파고드는 수염으로 인한 수염제모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전화와 카톡상담으로 문의해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