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폭염으로 화끈거리는 얼굴 진정방법

폭염으로 화끈거리는 얼굴 진정방법

화끈거리는 얼굴 원인

폭염으로 인해 화끈거리는 얼 진정방법~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여름 폭염으로 인해 얼굴이 뜨거워지면서 생길 수 있는 열노화에 대해서 알아보고 열노화를 예방하는 방법과 함께 진정치료를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열노화의 원인 화끈거리는 얼굴

우리 몸의 온도는 평균적으로 36.5도를 유지하지만 뜨거운 여름철의 태양에 직접 노출될 경우 15분만 지나더라도 40도 이상 오르게 되면서 화끈거리게 되는데요. 얼굴의 체온이 40도 이상 올라갈 경우 피부속 콜라겐과 엘라스틴과 같은 탄력세포들의 재생이 감소되면서 피부가 손상되기 시작한답니다. 

문제는 탄력세포의 손상분 아니라 달궈진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 땀과 피지의 배출이 증가됨에 따라 피부표면은 끈적거리는 형태로 바뀌면서 피부속은 건조해져 피부속 탄력세포의 소실이 가속화 되면서 노화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햇빛의 뜨거운 자외선으로 열노화에 노출되었을 경우에는 될수 있으면 빠르게 진정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빨개진 피부 자가 진정방법 

이미 햇빛에 노출되어서 붉어진 피부상태 일때는 가장 먼저 해 줘야 하는것은 햇빛이 비치지 않는 그늘이나 시원한 곳으로 이동한 다음 차가운물에 적신 냉타올을 얼굴에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썬번 진정시키기

이후 집으로 귀가하게 되면 알로에나 오이등의 이용한 진정팩을 만들어 냉장고에서 차갑게 만든후 달아오른 얼굴에 팩을 해주는것이 진정에 도움이 되며 만약 이러한 재료가 없을 경우 집에 있는 수분팩등을 차갑게 한뒤 올려주는것 또한 진정에 도움이 됩니다. 

이후 어느정도 진정이 된 상태라면 충분한 보습을 통해서 수분의 배출을 막는것이 중요한데요. 여름철과 같이 더운 날에는 가벼운 느낌의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준 다음 수분이 많은 야채나 과일을 먹어주는것도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따가워진 얼굴을 위한 진정치료

햇빛의 자외선의 노출된 시간이 15분을 넘어 장시간 노출된 경우 화끈거림을 넘어 따가운 증상일 때는 자가 진정치료로는 쉽게 진정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때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서 열손상의 정도를 제대로 진단하고 체계적인 진정치료를 받는것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미 햇빛의 뜨거운 자외선으로 인해 열손상을 심하게 입은 경우에는 피부탄력손상으로 인해 모공넓어짐과 함께 피부의 색소침착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열손상 정도에 따라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진정치료와 함께 모공케어, 그리고 보습케어를 통해서 모공늘어짐을 막고 색소침착의 형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통해서 열노화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적용 진정치료

 

얼굴 열손상에 대한 궁금한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