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상식 > 피부건강을 위한 충분한 수면시간

피부건강을 위한 충분한 수면시간

피부건강을 위한 수면시간

피부건강을 위한 충분한 수면시간 ~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오늘은 피부건강을 위해서 충분한 수면시간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몸 컨디션에 있어서 수면시간이 정말 중요한데요. 충분한 시간동안 수면을 못하게 되었을 때 피부에 미치는 영향과 함께 수면시간을 늘리기위한 팁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연령에 따른 충분한 수면시간

밤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거나 너무 짧은시간 수면을 하고 나면 하루일과에 미치는 영향을 정말 큰데요. 하루의 컨디션을 좌지우지하는 충분한 수면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참고로 적정수면시간은 연령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연령대별 충분한 수면시간을 알려드리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우선 출생후 일년이 안되는 유아기에는 하루 24식간중 절반 이상을 수면으로 보내야지만 되는데요. 하루 12~16시간정도의 수면시간을 확보해주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이후 점점 수면시간이 줄어들어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는 하루 8~10시간정도, 그리고 20세이상의 성인의 경우 7시간정도의 수면시간이 적정합니다. 

유아 수면시간

 

 

  • 수면시간이 짧거나 과다할 경우 문제점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수면시간이 너무 짧거나 과도할 경우 신체적으로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생길 수 있는데요. 당장 당일 집중력이 흐트러지고 체내 호르몬의 불균형이 심화되면서 체내 여라가지 이상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장 하루이틀이면 모르겠지만 장기적인 수면부족은 심장병과 고혈압, 우울증, 비만과 함께 피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피부의 체내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콜라겐의 합성이 저하되면서 피부재생이 느려지고 방어막의 기능이 떨어져 수분의 증발과 함께 염증반응으로 인한 여드름과, 습진과 같은 피부트러블등이 생기거나 악화되기 쉬워집니다. 

또 장기저긍로는 호르몬의 변화가 지속되면서 피부표피의 두께가 감소되면서 건조하면서도 민감한 피부고 바뀌어 주름이 늘어나기도 하고 아토피 건선과 같은 난치성 피부질환이 생길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수면부족 피부영향

 

 

  • 적정한 수면시간 확보를 위한 TIP

되도록이면 자정이 넘기전에 잠자리에 드는것이 몸의 컨디션 회복과 함께 피부의 재생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데요. 충분한 수면을 하기 위한 방법을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폰을 침대에서 사용하는것을 지양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의 밝은 블루리아티 불빛을 자기전까지 어두운 침대에서 사용하게 될 경우 얼굴에 색소반응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생체리듬에 영향을 미쳐서 깊은 잠을 자지 못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자기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것을 피하는 것이 잠을 잘 잘수 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또 자기전 한두시간전에 가볍게 운동을 해 주는것도 수면에 도움이 되며 되도록 자기전에 커피나 카페인음료, 그리고 술을 마시는것은 피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규칙적으로 잠자리에 드는것이 중요한데요. 항상 같은 시간 잠자리에 들게 되면 그시간이 되었을 때 졸리면서 깊은 수면을 할 수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규칙적인 수면시간을 지켜주는것이 잠을 잘자기 위한 방법입니다. 

잠 잘자려면 스마트폰 금지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