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여드름/흉터 > 피부속 거대한 여드름주머니 피지낭종

피부속 거대한 여드름주머니 피지낭종

올 여름 폭염으로 여드름환자가 늘어나면서 피지낭종 치료를 하고자 하는 환자분들도 눈에 띄게 늘어난터라 오늘은 피부속 거대한 여드름 피지주머니인 피지낭종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특히 얼굴 중 턱이나 입가 귓가에 많이 생기는 피지낭종이 생기는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와 예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피지낭종 왜 생기는걸까요?

우리몸의 피부에는 피부의 방어막 역활을 하는 피지를 분비하는 피지선이 존재하는데요. 정상적인 피지배출일 경우 모공이 막히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올 여름처럼 폭염으로 피부속 온도가 올라갈 경우 피지선의 분비가 평소보다 크게 늘어나게 됩니다. 

늘어난 피지를 배출하기 위해서 모공이 늘어나지만 체온상승으로 탄력성이 떨어진 모공은 피지를 원활하게 배출하기 어려워지면서 모공이 피지덩어리리 막히게 되는데요. 이렇게 막힌 모공안에서 피지가 쌓이면서 점점 부풀어져 오르는게 바로 피지낭종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문제는 피지낭종을 방치했을 경우 세균에 감염되어 피지가 까맣게 변색이 되어 거대한 모반처럼 보이는데다 악취까지 동반하면서 신경이 씌여 자꾸 짜게 되고 이때 손으로 잘 못 짤 경우 커다란 흉터와 함께 근막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지낭종 초기에 피부과를 통해서 제거치료를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피지낭종 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피지낭종은 되도록 크기가 커지지 않을 때 치료를 받는게 가장 좋은데요. 초기일 경우 염증주사만으로도 가라앉는 케이스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시기를 놓쳤을 경우 염증반응으로 주변조직이 녹아 사이즈가 커졌을 때는 외과적 제거 시술을 통해서 하게 되기 때문에 커지기 전에 미리 치료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낭종이 이이 커졌을 때에는 우선 국소주사마취를 통해서 환부를 마취한 다음 흉터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레이저로 미세절개를 한 다음 외과적 시술을 통해서 피지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문제는 피지낭종 주머니까지 함께 들어내야 하는데요. 피지들이 젤리상태로 굳어진 상태일 경우 주변피부조직과 압착되어 있는 경우 제거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수원 피지낭종치료

 

 

  • 피지낭종의 예방

표피낭종이라고도 불리는 피지낭종이 생기는 부위가 주로 피지선이 발달한 부분이라는 점을 아신다면 얼굴에서의 T존과 함께 귀나 목 뒷부분까지도 꼼꼼하게 씻어주는게 중요한데요. 한번 피지낭종이 생기면 같은 부위에 잘 생기게 되니 때문에 이 점을 잊지 말고 해당부위는 되도록이면 청결하게 유지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다만 지성이면서 여드름성 피부일 경우 청결하게 해도 잘 생기는 케이스가 있기 때문에 염증성 여드름이 잘 생기는 분들의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피지조절 치료를 받는것이 피지낭종을 예방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  .  .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