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미/점 > 피부염증으로 인한 색소침착

피부염증으로 인한 색소침착

피부염증으로 인한 색소침착

피부염증으로 인한 색소침착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피부염증으로 인한 색소침착에 대해서 알아보고 피부염증을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염증으로 인한 색소침착시 제거할 수 있는 피코토닝 치료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피부염증을 일으키는 원인

얼굴 피부에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생각보다 정말 다양한데요. 우선 피부염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모공속 피지가 쌓이면서 생기는 여드름이라 할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햇빛 노출에 의한 일광화상을 비롯하여 화장품이나 세제등 자극성 물질에 노출되면서 생기는 접촉성 피부염, 면도습관에 따른 모낭염과 같은 수많은 원인에 의해서 피부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염증이 지속적으로 생기거나 심하게 일어났을 때 염증이 사라진 부위에 색소가 침착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왜 피부염이 생기고 난 자리에 색소가 침착되는지는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자국

 

  • 피부염증으로 인한 색소침착

우리 몸의 피부는 상피층과 진피층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진피층까지 손상이 되었을 피부에 염증반응이 생기면서 멜라닌 세포가 자극을 받아 색소를 과잉으로 분비하면서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진피층에 염증이 생길 경우 피부의 내벽이 허물어 지면서 혈관들이 확장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혈관의 확장은 염증을 더 증가시키면서 피부를 붉게 만들기 때문에 이로인한 진피층의 탄력세포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멜라닌 세포들이 왕성하게 색소를 분비하여 뭉치게 되는것이지요.

이렇게 뭉쳐진 색소들이 대식세포에 먹히게 되면서 색소덩어리화 되어 지속적으로 유지되다보니 색소가 침착되어 오래가는 것입니다. 딱 맞는 표현은 자극으로 인해 불이난 곳에 흔적이 남는 것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렇게 착색된 색소들은 빠르면 1년  아니면 반영구적으로도 남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기싫을 정도로 착색된 색소라면 초기에 제댜로 지우는것이 바람직한게 바로 피부염으로 인한 색소침착이라 할수 있습니다.

 

  • 색소질환은 피코토닝 제거

피부염으로 인한 색소침착을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보다 진피속에 위치하는 색소라는 점에서 피부표면과 주변피부에 최소한의 자극으로 색소만 제거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러한 진피층에 침착된 색소의 경우에는 표피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저출력 레이저를 통해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출력 레이저의 경우 색소를 더 잘게 쪼갤수 있도록 출력을 낮추면서도 더 많은 빛을 나뉠수 있게 됨에 따라 예전의 1억분의 1초가 아닌 1조분의 1초단위로 빛을 쪼개 조사가 가능해졌는데요. 그만큼 색소세포를 더 잘개 쪼개는 것이 가능하여 더 빠르게 색소가 없어지는데다 통증도 작아서 수월하게 치료를 받아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색소치료와 함께 얼굴전체 색소치료 패키지를 현재 진행중에 있기 때문에 부담을 줄이면서 염증으로 인한 색소치료가 고민중이시라면 이번기회를 통해서 제대로 색소를 제거해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염증으로 인한 색소자국 치료

 

피부염증으로 인한 색소자국 치료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