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상식 > 피지선 분비 영향을 미치는 요인

피지선 분비 영향을 미치는 요인

피지선 분비

피지선 분비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어떤한 요인들이 피지선 분비에 영향을 끼치면서 피지분비를 일이키는지 오늘 피지와 피지선부터 시작해서 피지선을 자극하는 원인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피지선과 피지

피지선의 분비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우선 피지선과 피지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피지선은 우리몸에 있어서 손바닥과 발바닥을 제외한 전신에 분포하는데요. 모낭과 연결되어 있어서 생성된 피지를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하루에 1~2g정도를 분비시키며 얼굴과 두피에 가장 많이 분포하는게 피지선입니다. 그래서 염증이나 여드름이 얼굴과 두피에 가장 많이 나는 원인이 바로 피지선의 분포와 관련이 있습니다. ^^

또 피지는 피지선을 통해서 몸밖으로 배출되는데요. 우리몸에 있어서 피지의 역할이 생각보다 중요하답니다. 우리 피부에 기름을 공급하여 유막을 형성시켜 외부의 유해물질이 피부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하는 역할 뿐 아니라 우리 몸속의 수분이 외부로 증발되는것을 막아주는 역할까지 하는게 피지랍니다. 다만 과다하게 분비되었을 경우 얼굴피부를 번들거리게 만들고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생성시켜서 고민거리를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피지선분포가 높은 곳

 

 

  •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한 피지선 분비

올해 폭염으로 인해서 피지선이 유난히 자극이 많이 된 탓인지 여드름환자가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여드름의 주 원인 중 하나가 과다한 피지분비입니다. 피지선이 자극되어 과다하게 흘러 나오는 피지로 인해서 모공이 막혀 생기게 되는게 여드름인데요. 피지선을 자극하는 원인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피지선 분비 를 가장 많이 일이키는 주범은 유전적 요인으로 인한 호르몬의 분비가 가장 큰 원인인데요. 사춘기가 되면서 안드로겐의 분비로 인해 피지분비가 증가하여 여드름이나 피부번들거림을 만들게 됩니다. 안드로겐의 불균형한 분비는 여성들의 생리직전 단계의 배란 동안에는 피지분비가 최대로 일어나면서 여드름을 악화시키게도 하지요. 

남성호르몬이나 에스트로겐, 인슐린, 코티솔 등 다양한 호르몬이 영향을 주지만 가장 확실한 영향을 주는 호르몬은 안드로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원여드름

 

이외에도 피지선 분비 에 있어서 스트레스나 날씨또한 영향을 주기도 하는데요. 최근의 폭염을 일으킬 정도의 고온의 날씨는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의 과다분비에 큰 영향을 미치며 피지의 점도가 높은 온도로 인해서 묽어지면서 얼굴이 더욱 번들거리게 만드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더워서 자주하게 되는 비누세안은 피부표면의 유막성분까지 제거하여 더욱 피지선분비를 자극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피지선 과다분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올 여름 피지가 과다하게 생겨서 여드름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고민을 해결해 드릴 수 있으니 아래 이벤트도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 폭염으로 인한 여드름과 홍조 치료 자세히 보기 ] [ 성난 여드름 치료 패키지 ]

 

 

.  .  .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