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해외여행후 썬번 일광화상 치료

해외여행후 썬번 일광화상 치료

수원 일광화상 치료

해외여행 후 일광화상 치료 ~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오늘은 해외 여행후 일광화상이 생기는 원인과 함께 일광화상에 노출되었을 때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사실 지난주에 동남아 해외여행을 다녀오신후 일광화상으로 인해 등과 팔부위가 심하게 발진이 올라온 상태로 오셔서 진정치료를 받으신 분이 있으셨거든요. 그래서 오늘 되도록이면 해외 여행시 썬번을 입지 않는 방법과 함께 일과화상을 입으셨을 경우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해외여행할때 주의해야 할 일광화상

요즘에는 휴가를 갈때 동남아를 비롯하여 태평양에 있는 휴양지로 가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겨울이나 봄에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휴양지로 갈 경우에는 일광화상에 대한 대비를 충분하게 하고 가야지만 일광화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모자나 자외선 차단제, 썬글라스와 같은 보호도구를 반드시 챙겨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겨울이나 봄에 갈 경우 겨우내 두툼한 외투에 가려져서 햇빛의 강한 자외선에 충분히 대응할 수 없는 상태에서 갑자기 강렬한 적도의 태양에 노출될 경우 장시간이 아닌 매우 짧은시간에 노출됨에도 불구하고 썬번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저희 병원을 찾았던 커플의 경우 외출시 자외선차단제를 잘 발라주고 관리를 잘 했건만 스노쿨링을 장시간 하게 되면서 등부위와 팔부위에 일광화상을 입으셨는데요. 이경우는 자외선차단제의 지속시간을 고려하지 못한 부분때문이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유효시간이 2~3시간인데 스노쿨링 할 때 이시간을 잠깐 넘겨서 놀다보니 등과 팔다리가 다 탄것이었습니다.

자외선으로인한 일광화상

 

  • 해외여행시 일광화상 예방 및 응급처치방법

이미 말씀드린바와 같이 적도근처의 휴양지로 여행을 갈 경우 되도록이면 실내에서 야외로 나갈 때에는 자외선차단제를 충분히 발라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얼굴의 경우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준다음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하여 두피까지 함께 보호해지는것이 좋으며 귀나 목부위에도 잘 발라서 귀부분만 까맣거나 목만 시커멓게 변하는것도 방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손과 팔, 다리에도 충분히 발라줘야 하는데요. 의외로 썬번을 많이 입는 부위가 얼굴보다는 등과 팔, 다리일 경우가 많다는 점은 이러한 부위는 소홀하게 여기기 때문입니다. 뜨거운 적도의 태양아래서는 되도록이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래쉬가드와 같은 옷을 입어주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이미 썬번을 입어서 화상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그늘이 있는 휴식처로 이동해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것이 좋으며 화끈거리는 증상이 있을 경우 차가운 물수건 혹은 차갑게 내장해 놓은 팩이나 알로에젤등을 발라주는것이 진정시 도움이 됩니다. 만약 알로에젤이나 수분팩이 없을 경우 화장수나 물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한 다음 화장솜이나 손수거등에 적혀서 올려두는것도 진정에 도움이 된답니다.

일광화상 피하는 방법

 

  • 심한 일광화상은 수원 일광화상 치료

가벼운 일광화상의 경우 응급처지를 통해서 진정을 시킬 수 있지만 부위가 넓으면서 심한 일광화상을 입어서 잠자기 힘들정도라면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서 치료를 하는것이 좋은데요. 등전체나 팔다리가 부위전체가 따가울 정도로 아플 경우 물집이 잡히거나 자극으로 인한 혈관확장등으로 색소침착등의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때는 피부과전문의의 진단후 증상에 맞는 진정치료를 통해서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다행이 일광화상으로 인한 치료의 경우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아서 부담없는 비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썬번을 입어서 잠도 못자고 있는 중일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진정치료를 통해 빠르게 회복을 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수원 썬번 치료

 

 

일광화상으로 인한 고민되는 점은 아래 전화및 카톡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