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미/점 > 헤나염색 부작용 중 색소침착 개선

헤나염색 부작용 중 색소침착 개선

헤나 부작용

헤나염색 부작용 중 색소침착~ 오늘 수원 색소치료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헤나염색 후 생기는 부작용 중 색소침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천연헤나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두피뿐만 아니라 이마까지 검게 색소칙착된 분이 오셨는데요.  헤니 염색 시 주의해야 할 점과 색소침착시 개선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천연재료인데도 헤나염색 부작용 발생주의

헤나의 주 원료는 인도나 네팔등지의 로소니아니머미스라는 열대식물의 잎을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 사용하는데요. 천연재료라고 하더라도 해당 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면역기능을 가진 분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알레르기성 피부체질이라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천연재료의 색상을 보다 잘 염색이 되도록 하는 첨가물질인 PPD(파라페닐린디아민)성분의 경우 농도에 따라 얼굴과 피부에 습진이나 두드러기등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알레르기 접촉성피부염이 발생했을 경우 두드러기와 물집이 생기면서 심할 경우 탈모나 피부착색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머리염색 과정에서 헤나가 얼굴로 흘러서 생겼을 경우 이마와 눈가등에 기미처럼 보이는 진한 흑색의 얼룩이 생길 수 있는데요. 헤나염색 부작용으로 색소침착이 일어났을 때 초기치료가 중요한 이유가 침착된 부위 주변 피부를 자극하게 되면서 색소침착부위가 더 넓어질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부과전문의를 찾아서 진단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번지는 색소침착

 

  • 헤나염색시 색소침착 예방 및 개선

헤나염색 전 반드시 제품의 피부테스트를 먼저 해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피부가 알레르기성이나 민감성일 때는 화장품 사용시와 마찬가지로 염색약 사용시 미리 손목 안쪽부위등에 발라 본 다음 이상이 없을 때 염색하는것이 좋은데요. 테스트시 헤나가 흘를 수 있기 때문에 밴드에 살짝 묻힌다음 붙이는 형태로 테스트 하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사용을 하지 않는게 좋으며 여성의 경우 생리중이거나 임산부, 배란기에는 헤나염색을 피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헤나염색약을 고를 때에는 되도록이면 PPD성분이 없는 염색약을 고르는것이 좋으며 염색후 재염색을 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1개월이 자난 다음 하는게 바람직합니다. 

만약 사용하다 헤나가 얼굴피에 묻어 알레르기 반응이 있거나 색소침착이 생겼을 경우 지체하지 말고 곧바로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진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접촉성 피부염증상이 심해질경우 피부착색이 더 넓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피부과에서는 접촉성피부염을 진정하는 치료와 함께 착색된 부위에 대해서 착색된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 해 색소지우개라 부리는 피코티닝 레이저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색소침착에 대한 고민도 덜어 드릴 수 있습니다. 

헤나 사용시 알아둘 점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