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미/점 > 헤나 색소침착 부작용 개선방법

헤나 색소침착 부작용 개선방법

헤나 색소침착 원인

헤나 색소침착 부작용 개선방법~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최근 헤나염색을 하다 색소침착으로 인해 저희 병원을 찾아오시는 분들이 늘어남에 따라 헤나염색으로 인한 색소가 침착되는 이유와 함께 헤나염색시 주의할 점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헤나 색소침착 부작용 원인

근래 헤나염색 후 머리와 귀옆으로 염색약이 흘러내려 피부가 까맣게 변해서 치료를 받으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천연 재료를 한다고 해서 모든 사람의 피부에 문제가 없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헤나염색시 반드시 피부에 접촉성피부염 증상이 있을 경우 주의해야 한답니다. 

헤나의 원료 자체가 열대식물의 잎을 말려 갈아서 만든재료이다 보니 일부의 사람들에게 있어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는데다 헤나의 색상이 잘 착색되도록 첨가해서 넣는 성분의 경우 농도가 진함정도에 따라 얼굴 피부에 염증반응을 일으켜 습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 점 또한 주의해야 한답니다.

헤나염색시 주의해야 할 점

 

  • 헤나 색소침착시 증상과 치료방법

말씀 드린바와 같이 헤나염색시 가장 문제가 되는 증상이 바로 염증반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머리엄색 과정에서 헤나가 이마나 귓가 그리고 목으로 흘렀을 때 색상만 착색되는 것이 아니라 접촉성 피부염 증상을 일으키면서 복합적인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해서 생기는 색소성 접촉피부염의 경우 일반적인 레이저로 치료할 경우 염증부위가 자극을 받아서 오히려 색소침착이 더 심해질수 있기 때문에 치료시 정말 섬세한 접근이 필요한데요.

되도록이면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 하면서 치료할수 있는 저출력 레이저인 피코토닝과 같은 색소제거 레이저로 하는것이 자극을 줄이면서 색소를 제거할 수 있으며 염증반응이 심할 경우 혈관의 염증을 진정하면서 할수 있는 옐로우레이저와 같은 혈관레이저를 병행하여 치료하는것이 부작용을 줄이면서 치료가 가능하답니다. 

 

  • 헤나 염색시 주의해야 할 점

헤나로 인한 색소침착의 경우 일반적인 색소침착과는 달리 복합적인 증상을 동반하게 되기 때문에 치료가 훨씬 더 까다로운게 특징입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헤나염색시 피부에 염증반응이 생기는 사전에 테스트를 해 보는것이 중요한데요. 헤나염색 전 헤나 성분을 손목 안쪽에 살짝 발라본 후 하루정도 지나서도 이상이 없다면 그 때 헤나염색을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헤나염색시 PPD첨가제 성분이 없는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헤나염색하다 헤나가 흘러서 염증반응이 생겼을 경우 되도록이면 초기와 와서 복합적인 치료를 받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접촉성 색소질환의 경우 염증반응이 넓어질수록 색소침착의 범위까지 더 넓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진정과 색소치료를 병행하는것이 헤나색소착색에 대한 고민을 더 빨리 덜어낼 수 있습니다. 

수원 강한피부과에서는 피부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색소만 제거하는 피코토닝 레이저와 함께 붉게 염증반응으로 모세혈관이 확장된 부위의 경우 혈관치료와 색소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5G 옐로우레이저를 통해서 헤나색소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헤나 염색시 주의할 점

 

헤나 염색후 색소침착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