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여드름/흉터 > 화이트헤드 짤까말까 고민?

화이트헤드 짤까말까 고민?

화이트헤드원인

화이트헤드 짤까말까 고민되시죠~ 오늘 수원 여드름치료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화이트헤드가 생기는 원인과 함께 화이트헤드 관리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 잘 생기는 증상이 화이트헤드이기 때문에 예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 화이트헤드가 뭐죠?

아마 블랙헤드는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화이트헤드는 첨 들어보는 분들도 있으실거에요. 사실 블랙헤드도 화이트헤드가 먼저 만들어지고 난 다음에 생기는 증상인데요. 화이트헤드는 요즘 같은 건조한 날씨에 피부가 수분을 잃게 되면서 피부속 수분을 지키기 위해 과다분비되는 피지로 인해서 생겨나게 된답니다. 

특히 피지의 분비가 많은 곳이 얼굴의 이마와 코부위의 T존인데요. T존을 중심으로 과다분비되는 피지가 모공입구의 각질에 막혀서 나오지 못하고 모공속에서 굳어버려 오톨도톨하게 면포성 여드름으로 자리잡는것을 말합니다. 여기에 굳어버린 피지가 장기간 방치하게 되게 되면 모공밖 공기와 만나 산화되면서 위부분이 까맣게 변하는 블랙헤드가 되는 것이랍니다. 

화이트헤드 모습

 

  • 화이트헤드는 염증성 여드름의 씨앗

화이트헤드 자체로는 얼굴의 피부건강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데요. 문제는 장기간 방치하게 될 경우에는 블랙헤드로 진화하게 되고 속에 피지가 배출되지 못함에 따라 염증성여드름으로 발전할 가망성이 크다는 점입니다. 

또 염증성 여드름까지 진행이 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속에서 지속적으로 피지덩어리가 커지면서 모공을 넓히게 되기 때문에 화이트헤드를 계속 방치하는것은 피하는게 좋은데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피부의 건강을 악화시키면서 흉터를 남길 수 있는 여드름의 씨앗이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화이트헤드가 생기게 되면 주기적으로 화이트헤드를 정리해 주는것이 필요합니다. 

 

  • 화이트헤드 제거 및 관리 방법

화이트헤드는 지속적으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데요. 집에서의 관리는 화이트헤드가 생기지 않는 예방법 위주로 관리를 하는게 좋습니다. 우선 요즘 같은 미세먼지가 많은 환절기에는 외출시 집에 오게 되면 바로 세안을 하는게 좋으며 세안시 박박 밀거나 세정력이 강한 세안제 보다는 순한 폼세안제로 부드러우면서도 꼼꼼하게 씻어주는게 좋습니다. 

씻고 난 다음 반드시 내 피부타입에 맞는 보습제를 발라주어 유수분밸런스가 깨지지 않도록 관리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한달에 한번 두번정도는 주기적인 각질정리를 해주는게 좋은데요. 각질정리는 되도록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는 피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이미 화이트헤드가 생겼을 경우에는 최대한 피부의 보호박을 손상을 주지 않는 차원에서 제거를 해야지만 하는데요. 되도록이면 셀프 제거를 하지 말고 한두달에 한번씩 주변의 피부과전문의를 찾아서 압출 전문 관리사를 통해 압출후 진정 및 항염치료를 하는것이 흉터나 여드름자국을 남기지 않고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지분비가 과다할 경우에는 적절한 피지조절치료를 병행하여 치료할 수 있으며 여드름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점은 반드시 여드름치료 전문피부과에서 치료하는것이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수원  화이트헤드 치료

 

[ 화수목요일엔 여드름흉터 치료 ] [ 여드름 홍조치료 패키지 ] [ 찌지않는 여드름염층 치료 패키지 ]

 

여드름치료에 궁금하신분은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해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