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상식 > 화장품 개봉후 달라지는 유통기한

화장품 개봉후 달라지는 유통기한

화장품 유통기한

화장품 개봉후 달라지는 유통기한~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화장품 사용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화장품은 개봉후 개봉전 유통기한이 다르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보통 화장품 구매할 때 유통기한은 잘 챙겨서 보시지는 않고 수년을 쓰시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하지만 화장품도 유통기한이 있는데요. 알아두실 점은 뚜겅을 개봉하기전 유통기한과 개봉후 유통기한이 다르다는 사실~ 

 

  • 화장품 사용시 체크해야 할 사항

화장품 구매시 여러가지 체크해야 할 사항들이 참 많습니다. 화장품에 들어간 성분체크도 해야 하고 주의할 사항도 알아봐야 하고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유통기한을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데요. 그 중 유통기한에 있어서는 개봉전, 개봉후를 반드시 체크를 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화장품은 개봉후 유통기한이 별도로 있기 때문인데요. 화장품의 용기 아래부분 또는 용기 뒷면에 뚜껑이 열린 그림에 6M, 12M 24M이라는 표시가 바로 화장품 개봉후 유통기한 표시입니다. 

화장품 유통기한 표시

 

보통 스킨이나 에센스는 개봉후 6개월에서 1년, 자외선 차단제는 1년,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는 3~6개월 정도 된답니다. 화장품의 수분이 많을수록 유통기한이 짧은편이고 유분이 많을수록 유통기한은 늘어나는데요. 가장 유통기한 긴 제품은 건조한 상태로 보관디는 파우더랍니다. 또 기능성 화장품일수록 유통기간이 짧은데요. 비싸다고 아껴쓰다가 좋은 성분들이 다 변질되거나 파괴되기 쉽기 때문에 아껴다 똥되기전에 3개월이 지나기전 다 써주는게 바람직한 사용방법입니다. 

 

  • 화장품 개봉후 올바른 보관방법

화장품 개봉한 다음에는 유통기한이 반으로 줄어드는데요. 보관방법에 따라서도 변질이 쉽게 될 수 있습니다. 화장품 변질을 일이키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햇빛과 높은 온도, 그리고 습도까지 높다면 개봉후 유통기한이 더 짧아질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장품은 되도록이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고 실내온도가 25도 이상 올라간다면 되도록이면 서랍속에 보관하거나 화장품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좋은데요. 

냉장고에 보관한 화장품은 상온데 두는것 또한 조심해야 하는데요. 온도가 지속적으로 오르락내리락 하는것 또한 화장품의 내용물을 더 빨리 변질되게 하는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장품 사용후 너무 많이 덜어 냈다고 다시 화장품 용기에 집어 넣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요. 화장품 변질을 가속화 시키는 방법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화장품개봉후 보관방법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