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화장품 접촉성피부염 원인 유통기한

화장품 접촉성피부염 원인 유통기한

화장품 첩촉성피부염

화장품 접촉성피부염 환자들이 늘어나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을 썼을때도 잘 걸리게 되는데요.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유통기한이 왜 중요한지 그리고 화장품 사용기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또 화장품으로 인한 접촉성피부염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화장품 접촉성피부염 개봉후 유통기한이 중요~

작년 가을까지만 해도 잘 쓰던 화장품인데 올 봄에 들어서면서 바르고 난 뒤 피부가 울긋불긋해지면서 가려움증이 생겼다면 화장품의 유통기한이 지나면서 생긴 접촉성피부염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화장품의 경우 개봉후 6~12개월정도가 일반적인 유통기한인데요. 지난해 봄에 사용했던 화장품이라면 올 봄에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화장품은 개봉전과 개봉후 유통기한이 다를 수 있는데요. 개봉전 유통기한이 2년이라고 하더라도 개봉후 유통기한이 별도 표시되어 있으니 이점도 착오가 없으셔야지만 화장품으로 인한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개봉을 한 다음에는 공기와의 접촉으로 인해 산화되거나 미생물에 의한 오염이 시작되기 때문인데요. 특히 기능성 화장품의 경우 변질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한해가 시작되는 봄에 지난해 화장품을 정리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개봉후 유통기한표시

 

 

  • 화장품 정리할때 화장소품도 함께 정리~

이왕 화장대 위에 화장품들을 정리할때 함께 정리 해주면 좋은 것들이 있는데요. 바로 화장도구입니다. 화장도구 또한 일정기간마다 정리해주는게 피부건강을 위해서 바람직한데요. 특히 요즘처럼 날이 더워지는 시점에서는 화장도구의 오염도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자주 세척을 해주는게 좋은데요. 세척을 하더라도 메이크업을 할 때 쓰이는 펍이나 브러시, 스펀지 등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버리고 새로 구매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오염된 화장도구는 화장품의 오염까지 불러올수 있으며 피부건강에 있어서 염증과 트러블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화장도구세척

 

 

  • 화장품 정리할 때 알아두면 좋은 Tip

화장품 정리와 화장소품까지 깨끗하게 구비하셨다면 이제 새로운 화장품을 알아보실텐데요. 화장품을 구매할때는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구매하는것만큼 화장품의 변질을 막을 수 있는 용기의 제품을 구매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되도록이면 공기와의 접촉을 줄일 수 있는 펌핑용기에 담겨 있거나 짜서 쓸수 있는 제품이 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용기가 투명한 제품보다는 속이 보이지 않는 불투명한 제품이 변질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화장도구의 세척은 2주에 한번정도로 세척을 해 주는게 좋은데요. 클렌저를 이용해서 세척을 한 다음 그늘진 곳에서 건조하면 보다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장품을 사용하다가 자극성 접촉성 피부염이 생겼을 경우 화장품 사용을 중지하고 피부과전문의를 찾아서 진료후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한데요. 화장품이 변질되어서 생기는 접촉성 피부염인지 아니면 성분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피부염인지를 정확히 알아내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해야지만 진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 알레르기성 접촉성 피부염 치료 자세히 알아보기 ]

 

수원강한피부과전화

화장품으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에 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 주시거나
카톡상담 혹은 
전화를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화하시고 싶으시면
전화하기를 눌러 주세요~

 

수원 강한피부과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