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환절기만 되면 재발하는 수원 단순포진

환절기만 되면 재발하는 수원 단순포진

수원 단순포진 치료

환절기만 되면 재발하는 수원 단순포진 ~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환절기만 되면 환자가 늘어나는 단순포진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최근에 단순포진 환자 중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있었던터라 기존의 입술 1형단순포진과 함께 2형 단순포진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환절기에 더 잘 생기는 단순포진

환절기만 되면 온몸이 나른하게 점심을 먹고나면 바로 졸음이 쏟아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외부환경의 급격한 온도변화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큰데다 면역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시기인터라 이틈을 헤르페스라는 바이러스질환이 놓치지 않는것이지요. 

한번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면역력에 문제가 없을 때는 척추 신경절에 없는듯 잠복해 있다가 요즘처럼 몸이 나른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급속하게 증식을 하면서 피부표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것이 바로 단순포진입니다. 헌데 이 단순포진은 1형과 2형으로 나뉘는데요. 1형은 주로 얼굴에 나타나는 반면 2형은 사타구니나 엉덩이 부위에 잘 나타난답니다. 왜 그런지 좀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단순포진 원인

 

  • 단순포진 1형과 2형으로 나뉜다구요?

네~ 단순포진의 종류는 1형-hsv-1 과 2형-hsv-2 으로 나눠지는데요.

입술포진이라 불리는 1형의 경우 주로 입맞춤이나 칫솔등을 함께 사용했을 경우 감염이 될 수 있으며 증상은 입술주위에 아주 작은 포도알갱이처럼 수포가 생기지만 수포외에는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거의 없는것이 특징입니다.

음부포진이라 부리는 2형의 경우에는 주로 성관계로 전염이 될 수 있는데요. 1형과는 다른점은 엉덩이나 사타구니 주변에 수포가 발생하면서 가려움증과 통증이 매우 심하게 나타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2형 단순포진의 경우 자궁경부암이 발생할 확률이 4배이상 높아지는데다 출산시 유아에게 전염확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음부포진 특징

 

  • 단순포진 어떻게 치료하고 관리해야 하나요?

안타깝게도 한번 단순포진에 감염이 되었다면 완치에 대한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발현한 증상에 대한 치료는 비교적 빠르게 치료가 가능한데요.
입술포진의 경우에는 항바이러스제를 통해서 수일내로 치료가 가능하며 2형 단순포진의 경우에도 초기의 경우 항바이러스 제제 복용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만성화 된 상태라면 신경차단치료를 통해서 증상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포진이 생겼을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가렵다고 긁거나 수포를 터뜨릴 경우 흉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점만 주의 해 주시면 비교적 증상의 경우 빠른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만 단순포진의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라든지 몸의 컨디션조절이 좋지 않을경우 언제든지 재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헤르페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서 신체의 컨디션을 잘 유지해야 하는데요. 충분한 수면과, 운동, 균형적인 식사를 규칙적으로 한다면 단순포진의 재발걱정도 확 줄일 수 있으니 평소 건강관리를 잘 해 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헤르페스 치료

 

단순포진에 관해서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