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상식 > 휴가 후 손상된 피부 회복방법

휴가 후 손상된 피부 회복방법

휴가후 피부 진정방법

휴가 후 손상된 피부 회복방법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휴양지나 바닷가에서 휴가를 보낼 때 피부가 손상되는 이유와 함께 손상된 피부를 회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햇빛 과다노출로 인한 일광화상이 심할 경우 치료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휴가 때 피부가 손상되는 원인

뜨거운 태양아래에서 물놀이는 지금 다시 생각해도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을테지만 아무리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라주어도 피부의 손상을 피하기는 힘들답니다.

1년의 대부분을 도심에 살고 있는 도시인들의 경우 아무래도 햇빛에 노출이 많지 않기 때문에 피부의 멜라닌세포가 왕성하게 활동하기는 힘든데다가 자외선차단제를 아무리 꼼꼼하게 발라줬다 하더라도 2~3시간 후면 상당부분 차단률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2시간 이상 햇빛에 노출되었을 경우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이 생길 수있습니다. 

햇빛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의 표면은 40도를 훌쩍 넘어가면서 환끈거림으로 인한 피부손상이 시작되는데요. 문제는 이러한 화끈거리는 증상이 생기는 순간이라면 이미 일광화상에 노출되었다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휴가 때 피부손상 원인

 

  • 햇빛에 손상된 피부 회복방법

피부 화끈거림이 생긴 순간 피부속에서는 많은 변화들이 생기는데요. 일단 햇빛의 열과 빛으로 피부의 보호막이 손상되면서 탄력섬유세포들의 손상을 입기 때문에 푸석거리는 피부가 될 뿐 아니라 심할 경우 일광화상으로 피부가 뜨겁게 달아올라 같은 트러블과 햇빛 알레르기 이후 염증에 의한 색소침착까지 생길 수 있는데요.

피부 화끈거림이 있을 경우 숙소나 집에 돌아온 뒤 차가운 팩이나 화장수, 아니면 알로에젤등 노출된 피부를 덮어주게 되면 어느정도 진정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아무것도 없을 경우에는 차가운 물수건을 올려주는것도 진정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심하게 따겁거나 물집이 잡힌 경우라면 되도록이면 빠르게 근처피부과를 방문하여 진정치료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따가운 부위의 씻을 때 껍질이 생겼다면 일부러 손으로 뜯지 말고 자연스럽게 탈락되도록 가만히 두고 지속적으로 보습제를 발라주는것이 회복과 재생에 도움이 된답니다. 

 

 

  • 심한 일광화상일 경우 피부과치료

우에서 말씀 드린것처럼 빨갛게 익은 피부가 따가운것을 넘어서서 물집이나 뾰루지와 같은 피부질환이 생기면서 간지러운증까지 있을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근처 피부과를 방문하여 진정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과에서는 진정치료는 소독과 진정, 보습치료를 병행할수 있는데다 재생치료까지 건강보험 적용을 통해서 부담을 최소화하면서도 뺘른 진정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 자외선의 과다노출로 생기는 여러가지 색소나 피부, 여드름질환등을 미리 파악하여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성질환으로 가는것 또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일광화상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빠른 진정치료와 함께 만성 여드름과 색소질환을 전문치료장비를 통해서 초기에 막을 수 있습니다. 

일광화상 진정치료

 

휴가후 진정치료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