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비타민과 레티놀 화장품 주의 할 점

비타민과 레티놀 화장품 주의 할 점

비타민과 레티놀 화장품 주의

비타민과 레티놀 화장품 주의 해야 하는 이유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미백과 항산화에 효과가 좋다면서 비타민 C 화장품과 레티놀 화장품을 같이 바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두가지를 같이 바르고서 따가운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비타민과 레티놀 화장품 특징

얼굴의 색소와 탄력개선에 좋다면서 최근 비타민 C 화장품과 레티놀 화장품을 바르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레티놀 화장품의 경우 비타민 A 수용체를 함유하고 있어서 각질층 탄력을 빠른 유도를 통해 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C 화장품의 경우 피부속 항산화 물질을 흡수시켜 노화를 억제함과 동시에 미백효과를 줄 수 있는 특징이 있는데요. 문제는 이 두가지를 함께 바를 때 피부에 여러가지 문제점이 생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비타민과 레티놀 차이점

 

 

  • 비타민과 레티놀 화장품 주의 해야 할 점

우선 레티놀 화장품에 포함된 비타민 A와 비타민 A 유도체 성분의 경우 각질층의 탈락을 빠르게 유도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피부에 염증 반응을 줄 수있습니다. 특히 피부각질층이 얇은 민감성피부인 경우 레티놀 제품을 바를 때 이러한 염증반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필요합니다.

아울러 비타민 C 화장품의 경우 피부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 피부 피부층의 PH 산성도도인 5.5보다 더 산성에 가까운 3~4정도로 맞추기 때문에 이 또한 피부자극을 유발할 수 있어서 피부가 예민한 분들의 경우 마찬가지로 염증반응을 유발할 수 있어 사용시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 안전하게 비타민과 레티놀 화장품 바르는 방법

이와 같이 레티놀과 비타민 화장품의 경우 피부의 기미나 색소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하더라도 반드시 피부 테스트를 한 후 사용해야만 하는데요. 해당 성분들을 바르고 나서 피부 염증반응이 생기는 상황에서는 오히려 피부주름과 색소질환이 더 빨리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알아두실 점은 자극이 없는 분들또한 두 제품을 바를 때는 따로 발라야만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레티놀의 경우 자외선에 의해서 금방 파괴가 되기 때문에 밤에 바르는 것이 좋으며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 화장품은 낮에 바르는 것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미 피부가 염증이나 홍조로 인해 민감해진 상황에서는 이러한 제품들보다는 보다 안전한 피부과 시술을 통해서 피부를 진정한 후 확장된 혈관등을 치료하는 것이 보다 건강하면서도 동안 피부를 만들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vs 레티놀 차이점과 사용법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