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미/점 > 점을 빼도 다시 생기는 이유, 점제거 주의

점을 빼도 다시 생기는 이유, 점제거 주의

점을 빼도 다시 생기는 이유

점을 빼도 다시 생기는 이유, 점제거시 주의할 해야 할 점~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점을 뺐는데다 다시 재발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점을 제거할 때 주의해야 할 점과 피부과 전문의에게 점을 제거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얼굴에 점이 생기는 원인

나이가 들어가면서 얼굴에 신경이 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점이라는 색소질환이라 할 수 있는데요. 20대만 하더라도 점이 거의 없던 분들도 40대가 되게 되면 점이 한두개가 아닌 수십개가 넘게 생기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점에 대해 신경이 쓰이는 것이 당연하다 볼수 있습니다.

점은 피부 표면의 멜라닌 색소세포가 자외선이나 외부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면서 증식을 함에 따라 생길 수 있는데요. 노화 과정상 탄력세포가 감소할수록 피부장벽의 손상이 늘어나 사소한 자극에도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을 하게 되면서 점 또한 빠르게 늘어나는 것이랍니다.

그래서 40대가 되게 되면 평균적으로 얼굴을 포함하여 몸에 100에서 200개에 이르는 점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늘어나는 점 원인

 

 

  • 점을 빼도 다시 생기는 이유

외부 자외선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얼굴 부위는 상대적으로 다른 부위에 비해 점이 많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40대가 되게 되면 보통 수십개에서 백여개에 달할정도로 점이 많아진 분들의 경우 점을 제거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이랍니다.

헌데 간혹 점을 제거했는데도 다시 점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점은 무수한 색소세포들이 일정 숫자 이상으로 증식되었을 때 보이는 현상이기 때문에 제거시에도 육안으로 보이는 부분까지 제거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점세포의 경우 제거가 힘들 수 있으며 남은 점세포들이 또다시 자외선등에 얼굴 피부가 노출되게 되었을때 증식을 하면서 다시 나타나기 때문에 점이 재발하는 것이랍니다.

때문에 점을 제거한 후 에는 되도록이면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것이 점의 재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점 제거시 주의사항 얼굴전체 점제거

점이 재발한다고 해서 점을 뺄때 깊게 빼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요.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점세포의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부위에 있다고 해서 주변 피부조직까지 깊게 파고 들어갈 경우 손상된 조직의 재생이 늦어지면서 염증후 색소침착이 생기거나 심할 경우 튀어나오는 비후성 흉터조직이 생길 수 있어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점제거시는 되도록이면 점이 종류별 특징과 매커니즘 그리고 점 제거 경력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서 제거를 하는 것이 안전하면서도 재발을 줄일 수 있는 점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원 강한피부과에서는 30년 경력의 피부과 전문의가 점을 직접 진단 후 제거를 하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재발율을 낮출수 있는 형태로 점 제거가 가능하며 현재 얼굴 전체적인 점제거 패키지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얼굴에 점이 많아서 고민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번 기회를 통해서 부담을 줄이면서 안전하게 얼굴 점을 제거해 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수원 얼굴전체 점제거

 

얼굴 전체 점제거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수원 강한피부과

답글 남기기

Top